고유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나침반, 필로스토리
필로스토리는 꼭 전해져야 할 이야기를 위한 스토리 전략을 세우는 스토리 전략 기획사입니다. 우리는 '누구에게나 자기만의 빛나는 이야기가 있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일하며, 고유한 이야기 자산을 발견하고 명확한 메시지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툴킷과 워크숍, 경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필로스토리는 가장 매력적인 이야기는 이미 내 안에 존재하는 이야기이고, 좋은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없는 것을 새롭게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이미 가진 것을 창조적으로 바라보고 재해석하는 관점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관점을 존중하는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스토리 프로젝트를 전개합니다.

STRATEGY FOR EVERY STORY
모든 이야기에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필로스토리는 명확한 한 문장의 키 스토리(Key Story)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합니다. 스토리 전략은 철저히 '자기다움'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믿기에 단순히 화려하고 그럴듯한 언어를 활용하는 방식이 아닌, 브랜드 내부에서 충실하게 수집·정리한 이야기 자산을 토대로 스토리를 개발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MAKE YOUR STORY FLOW
좋은 이야기는 사람들의 입을 타고 자연스럽게 흘러갑니다. 그렇기에 스토리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기억할 수 있어야 하고, 듣는 이에게 다음 이야기를 상상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필로스토리는 전하고 싶은 이야기와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 사이에서 스토리텔링 포인트를 도출할 수 있는 자체 모델, '브랜드 스토리 보드'를 활용해 체계적으로 스토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