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in Seong-su

2019. 6. - 7.
Co-work with the Hyundai, PARC(Print Art Research Center)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10일간, 현대백화점 천호점 13층 문화홀이 성수동으로 변신했습니다. 성수동 메이커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스토리 전시, 성수동에서 만들어진 물건들을 판매하는 팝업 마켓, 성수동의 작가들과 함께 하는 체험 이벤트까지 한 데서 경험할 수 있었던 특별한 현장이었습니다.


생활기록부 Record Your Life

2019. 11. - 2020. 1.
Co-work with Urbanplay, Urbanlayer

어반플레이의 새로운 로컬스토어 '기록상점'의 오프닝 기념 전시를 필로스토리에서 기획하고 연출하였습니다. 기록상점은 누구나 스토리텔러가 되어 자신의 콘텐츠를 기록하고 아카이브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신만의 키워드로 일상을 기록하고 콘텐츠화하고 있는 사람들의 기록물을 전시한 '기록의 방'을 연출하였습니다. 누군가의 기록물을 보며 받은 영감으로 관객 또한 자신만의 키워드를 기록할 수 있도록 연결하였습니다.


도시재생 프로젝트 부여 자온길

2019. 4. ~ 10.

예전에는 번성했으나 사람들이 떠나고 빈 집, 빈 상가가 가득 남은 백마강변의 작고 아름다운 마을, 부여 규암. 문화예술로 마을에 새로운 온기를 불어넣고 있는 도시재생 프로젝트 부여 자온길의 스토리를 필로스토리에서 기록하고 커뮤니케이션하였습니다. 자온길의 매력적인 스토리와 자료들을 아카이브하고, 브런치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하였으며, 브랜드 스토리북을 제작하였습니다.


New Experiments, Next Socialstitch

2019. 12.
Co-work with Socialstitch, 코끼리들이 웃는다

사회혁신가를 위한 커뮤니티 호스텔, 소셜스티치의 2019년 회고전 < New Experiments, Next Socialstich >의 전시 스토리를 필로스토리에서 디렉팅하였습니다. 소셜스티치의 2019년을 '공간실험'이라는 키워드로 엮어 스토리텔링하였고, 공연예술단체 '코끼리들이 웃는다'와의 24시간 공연 프로젝트를 기억하는 아카이브 전시를 연출하였습니다.


현대백화점 사봄제

2019. 4.

현대백화점의 봄 세일의 신규 브랜딩을 위해 타사와 차별화되는 현대백화점만의 프로모션 네이밍을 개발하고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를 개발했습니다.


현대백화점 2019 스토리 디렉팅

2018. 12.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하나의 서사로 연결되는 연간 스토리 테마와 슬로건, 키 콘텐츠를 필로스토리에서 기획했습니다.